현대무도의 변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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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현대무도의 변천과 변형

현재는 많은 이름의 무도가 탄생되어있으나 그들은 대다수가 1960 연대에 정립된 대한민국 무도 인 화랑도나 합기도, 유도, 검도, 태권도를 수련한 자들이 기존의 여러 가지무도를 혼합시켜서 만들어낸 것으로 전통무도라 할 수 없다.

또한 기존의 도를 발전시키기보다 개인의 상업적인 수단으로 일개의 도장이 일개의 단체를 만들어서 개인의 이득만 체 우는 개인상점이 되어 상업행위를 목적으로 각 무도의 비데오 테이프를 보고 그들의 술법을 도둑질하여 자신이 수련한 무도를 배신하고 자신이 만든 새 무도 이름에 혼합 시켜 자기 것이라 하고 그들의 새 무도이름으로 비데오를 만들어 팔거나 기존된 자기들의 무도 창시자가 정해놓은 술법차례를 무시하고 기존 무도이름으로 훔쳐온 다른 무술의 술법을  자기들것인양 그들의 무도 비데오에 혼합시켜서 그들의 스승조차 모르는 무도로 바꾸어서 그 무도의 주체를 파괴하고 어느 무도인지 분별할 수 없는 잡탕무도로 전락시키고 있다

또한 그들의 창시자가 정해놓은 그들 각 무도의 자랑스러운 특수한 장점의 무도이름을 말살시키고 있으며 또한 상업용으로 다른 유명한 무도이름을 자신의 무도도장에 도용하여 하나의 무도이름에 충성하는 무도정신을 망각하는 배신행위를 자행하고 있으면서도 자기들의 제자들에게는 충(忠) 효(孝) 신(信) 의(義) 무도정신을 지도한다고 하는 비인간적인 가짜 무도인 들도 있다

 무도 이름을 세계 각국의 특허청에 등록하여

이러한 무도정신과 무도이름을 개인자신만을 위한 개인용으로 이용하면서 그들은 그들을 대표하는 단체에 대한 의무를 외면하여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그들의 명예를 지켜주는 단체가 운영 난으로 그 자격과 명예를 지키는데 큰 어려움을 받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이 그들의 무도와 자신들의 명예와 자격을 망쳐버리는 것과 같은 것임을 모르고있다. 그럼으로 불명예스러운 자들의 가짜 단증과 가짜 직책이 범람하여도 막을 길이 없으며 그들의 진정한 무도의 명예와 술법을 계승시킬 수 없는 것이다. 이로 인하여 사회로부터 진정한 수도철학이요 인간수업의 대도로 승화시키려는 훌륭한 사범들이 비열한 자들과 함께 냉대를 받게되었다. 고로 뜻 있는 무도 인은 그들의 무도를 상업적으로 보호를 받고 무자격자의 불법 명칭사용을 막기 위하여 부득이 그들의 무도이름을 세계 각국의 특허청에 등록하여 그들의 자격과 명예와 무도이름을 불법사용자로부터 지키게 이른 것이다
현대무도의 변천  

본 무도 화랑도가 다른 무도와 달리 세계각국의 특허청에 무도업의 특허를 획득한 것은 타 무도는 스포츠로 변하였던지 스포츠 화되었으므로  특허를 획득하지 못하게 되었으며  누구든지 그 무도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누구도 이를 제지 또는 비인간적인 자들의 자격 박탈을 줄 수가 없게되었다. 그 때문에 그들은 선배나 창시자들이 평생동안 쌓아온 그들의 공적을 이용하여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유명해진 무도의 이름을 도용하고있으며 전통적인 무도의 이름과 명예를 해치고 있다.

 

이들은 그 무도의 총괄하는 단체의 법규를 어기고 가짜단과 가짜 자격증을 스스로 만들거나 자기 개인의 영리목적으로  자신의 불법적인 도장에 또 다른 단체이름을 만들어 하나의 무도에 수많은 개인단체가 우후죽순(雨後竹筍)과 같이 발생되어 그들 무도의 명예를 지키고자하는 바른 사범들의 정의의 뜻을 망쳐버리고 그 무도를 수련하지도 않은 자 들이 누구나 도용할 수 있는 구멍가게식 도장과 무도이름이 되어버렸다.

 

본 무도 화랑도는 이러한 폐단을 없애고자 세계에 오직 유일한 단체가 세계를 총 관장하는 세계화랑도회(世界花郞道會)를 창설하고 이곳에서 모든 심사와 자격을 받게되며 화랑도 법규에는 어느 국가나 누구든지 화랑도 단체이름을 만들 수 가 없다. 세계화랑도회 산하에 화랑도 세계본부와 각국의 화랑도 국가 본부가 있어 그들의 국가를 대표하게 되며 모든 승단심사와 사범자격은 오직 세계를 대표하는 세계본부와 세계화랑도회에서 관장하며 그 외에 화랑도를 사용하거나 단증과 자격증을 매도하는  자는 범법행위가 되며 누구도 개인이 화랑도를 마음대로 쓸 수 없다.  이는 모든 화랑도인은 화랑도 이름아래 그들의 공적과 명예를 쌓아올려 모든 화랑도인이 그 명예의 무도이름을 그들만이 사용하는 권리를 누리게 된다. 물론개인의 영리목적도 중요하겠으나 그들의 명예 즉 화랑도인이라는 자부심과 자랑스러운 화랑도이름을 세계에 알리며 화랑도에 충성하여 우리의 고대신라의 문화적 배경의 화랑정신으로 후진들을 양성하여 본 무도 화랑도를 다음의 천년동안 계승시키려는 것이다.  

 

본 화랑도를 전통적으로 이어 나가기 위하여 창시자가 세계의 각국에 특허를 받은 것은 화랑도가 창시자의 개인 것이 아니라 모든 화랑도인이 우리무도의 법규를 존중하며 타에 모범이 되어 그들의 명예와 권리를 보호하고자 세계의 화랑도를 관장하는 유일한 단체인 세계화랑도회의 이름으로 특허를 획득하고 본 화랑도 이름을 도용하는 자나 법을 어기거나 비인간적인 행위의 화랑도인을 축출하거나 계급을 강등시켜서 화랑도 법규를 준수하고 모든 화랑도인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 목적인 것이다. 우리의 무도와 우리의 권리를 지키기 위 하여는 1948년에 세워진 국제특허법의보호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세계각국은 자국의 법률에 스포츠에 대한 법령은 있으나 무도 즉 타국의 문화적인 배경으로 창시된 무예는 그 무도를 위한 법령이나 자격증이나 상벌을 취급할 수 없으므로 모든 국가가 이를 개인의 영리를 위한 무도 업으로 간주하여 료식업이나 써비스업과 같이 무도실기업으로 분류시킴으로 상업행위로 취급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각국의 무도에 대한 관심이 영업적인 사업으로 변화되므로 무도의 정신이나 명예를 개인들의 도장에 상품화시키고 그것은 비무도인적인 자들도 자신은 그들의 무도정신을 지키지도 못하면서 구호를 도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화랑도는 그들과 다른 권리를 가지게되었다. 국제특허법의 보호를 받고있으므로 무도 화랑도의 이름과 화랑도인의 명예를 지키게 되었다. 하나 다른 무도는 그들을 지킬 수 있는 특허나 법규가 없으므로 자신들의 명예와 가짜와 진짜를 분간 할 수 없다.

예로 들면 하나의 가라데 도장에서 태권도, 유도, 쿵푸를 다 가르친다고 간판을 걸었다. 그들의 무도에서나 타 무도에서 누구도 그들을 제지 할 수 없다. 이는 그들의 정부와 같은 대표단체가 없고 그들 무도이름을 지킬 수 있는 권리가 없기 때문이다. 스포츠로 정해진 경기는 특허를 낼 수 가없고 그들이 소속된 팀이나 단체(스포츠단체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의 증명만이 필요하다. 함으로 무도와 스포츠를 혼동하지 말기 바란다.

 

작금에는 태권도나 합기도의 사범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영리를 목적으로 새로운 무도이름 을 만들어서 이를 특허청에 등록하고 있다. 하나 그들은 그들의 무도일 뿐이다. 이름을 바꾼다고 그것이 그들의 무도가 아닌 다른 무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있는지?. 또한 이들은 자기의 명예스러운 무도를 반역하고 창시자나 선배들의 명예를 실추시켰으며 개인의 영업목적을 위한 자기가 익힌 무도의 배신인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얼마 안 가서 수백 수천 개의 무도이름이 생길 지경이다. 그러나 본 무도 화랑도는 한국에서 제일먼저 생겼으나(화랑도 1960년, 합기도1961년, 태권도 1965년) 창시자께서 수많은 숫자의 한 무도 이름아래 각자 개인적인 도장들보다 적은 숫자의 도장이라도 한 가족과 같이 규칙을 준수하고 존경과 사랑으로 하나로 뭉친 화랑도 도장을 만들기 위하여 양(量)을 목적하는 타 무도 보다 화랑도는 질(質)과 충성으로 평생 명예를 지키고 변함이 없는 자들만이 본 도의 사용권리를 부여하였다. 그럼으로 본 무도의 국제특허 는 창시자의 것이 아니라 모든 화랑도인의 것이라 할 것이며 작금에 자신이 수련한 무도를 버리거나 배신한 자들의 비인간적인 행위의 뿌리 없는 새로운 이름의 무도특허는 그 개인의 영리 목적으로 이름만이 다른 같은 기존의 무도의 술법을 사용하는 파렴치한 소행이므로 다음세대를 위하여 반성하기 바란다. 이 역사를 기록하면서 잘못된 무도의 역사를 바로 잡기 위하여 본의 아니게 타 무도의 아픈 상처를 들추게된 점을 이해하기바라며 수도철학과 한국 고유 전통무도정신과 종주국의 문화적 배경을 세계에 심고자하는 단 하나의 희망인 한국의 호국무예인 화랑도를 많은 후원을 주시기 바랍니다.

무도와 스포츠의 정의[스포츠와 무도가 다른점] 

 

작금의 스포츠는 세계 여러 국가의 게임 즉 승부를 위한 구기나 권투 레스링과 같이 아웃 도어 스포츠와 인 도어 스포츠로 발달되었으며 이는 각국에서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민속경기를 현대에 와서 일정한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게임을 말한다. 또한 스포츠정신을 함양시켜 바르고 정직한 승부수를 익히며 이러한 경기는 올림픽경기로 발전시켜 국가와 국가의 명예를 위하여 분투 노력하여 출전 국의 이름 아래 우승을 획득하여 국가와 민족에게 자랑스러운 선수가 된다. 그러나 무도는 스포츠와 정반대로 한 국가에서 그들의 고대무술을 어느 계승자로 하여금 비밀 리나 공개 리에 전수시켜 계속 어느 일인이 전통적으로 그 무술을 전수 받아 보유자로서 도주(도의주인)가 되어 그 무술을 대표하여 왔으며 현대에 와서 전통을 이어 받으신 분이 그들의 전통무술을 일반에게 공개적으로 지도하기 위하여 창시된 그들만의 무도이름으로서 그들은 주체적인 술법을 체계화하였다. 그들은 자기들의 무도이름의 명예와 전통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게된다. 예로서 일본의 유도나 한국 의 태권도는 이미 스포츠가 되어 무도와 같은 종주국이나 세계를 관장하는 대표단체 가 아닌 모든 국가에서 자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단체가 있으며 이들은 무도라 할 수 없다. 이들이 무도라고 하면 레스링, 권투, 휀싱, 양궁 등 올림픽종목이 모두 무도가 될 수 있겠는가? 이런고로 무도와 스포츠 가 정반대로 다른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스포츠와 무도가 다른점

 

1. 스포츠는 주인이 없고 각 국가의 스포츠기관이 관장하고있으며 무도는 한 국가의 전통으로 전해오는 무예를 전수 받은 자가 무도의 이름을 창시한 주인이 있고 그들 만의 유일한 단체가 세계에 보급 관장한다.

 

2. 스포츠는 누구나 그들이 원하면 그들의 팀을 만들 수 있고 그들을 대표하는 여러 개 의 단체를 만들 수 있으나 무도는 그들을 대표하며 도주가 상주한 그들의 유일한 단체와 세계본부의 자격을 받아야 그들의 무도업을 개관할 수 있으며 오직 하나의 단체와 세계본부가 세계를 통합 관장하며 각 국가에 그 국가의 도장을 관장하는 하나의 지회본부가 있다.

 

3. 스포츠는 그 이름 아래 여러 팀이 우승을 위하여 팀과 팀 또는 국가와 국가가 승부를 가리지만 무도는 한 무도의 이름아래 승부를 할 수 없으며 오직 자기방어의 기술을 터득한다. 그들은 수도철학을 배우며 자기가 배우는 무도의 가족이나 국가와 같은 관계를 형성하며 또한 그들의 무도를 대표하여 명예를 지키며 다른 무도와 어느 무도가 우월한지 서로의 기량을 경주 할 수 있다.

 

4.  스포츠는 어디서든 언제든지 누구나 선수가 될 수 있으나 무도는 그 수련자격과 사범자격을 그들의 대표단체에서 승단과 자격을 심사한다.

 

5. 스포츠는 그들의 도덕적인 자질이나 상 하급 선수가 없고 누구든지 잘하면 선수가 될 수 있으며 또한 선수의 계급이 없지만 무도는 도덕적인 자질이나 수련의 햇수로 상 하급의 계급과 그들에 대한 존경과 예의를 준수한다.

 

6. 스포츠는 그 이름아래 선수개인의 이름을 세우고 개인의 성공과 개인만의 영예와 부(富)를 누리지만 무도는 그들의 무도이름의 명성과 우월성을 위하여 개인이 아닌 전체 사범이나 수련 생들이 모범이 되어 그들의 무도 이름을 세계에 으뜸으로 인정받고 그 무도의 이름을 사용하는 모든 사범들과 같이 그 무도의 명성으로 부(富)와 성공을 공유한다.

 

7. 스포츠는 한 팀에서 다른 팀으로 언제든지 옮길 수 있으며 선수생활이 오래되면 새로운 선수에게 밀려나지만 무도는 수련 중에는 여러 무도를 배울 수 있으나 유단자가 되어서는 한 무도를 선택하여 평생을 수련하고 지키는 충성으로 그 무도인 들의 충성심의 모범이 되어 최고의 존경을 받으며 단수 에 의하여 그들의 연륜과 계급의 상하를 정한다. 그러므로 무도는 최고단의 단수는 그만큼 오랫동안 그 무도를 지키고 수련한 연륜인 것이다. 즉 무도의 자격과 계급은 국가의 군대의 지위와 같다.

 

8. 스포츠는 그 국가의 범법한자 또는 그들의 스포츠규칙을 어긴 자는 그 국가의 대표단체에서 징계할 수 있으나 무도는 그들의 무도정신에 입각한 그들의 규칙과 그들의 법에 의하여 그들의 유일한 단체의 세계본부에서 국가의 법이나 그들의 무도법규를 어긴 자를 세계 각 국가에 있는 자기들의 무도 도장이나 사범들을 자체에서 징계한다.

  

9. 스포츠 인은 어떠한 스포츠도 연습이나 선수가 될 수 있으나 무도는 개인의 호신을 목적으로는 여러 종류의 무도를 수련할 수 있으나 지도자 즉 사범이 되어서는 오직 하나의 무도만을 선택하여 지도하여야 된다. 그 이유는 모든 무도는 자기들이 자랑하는 특수한 주체적인 술법을 정리하여 그들 무도수련과정의 특징으로 삼는다.

고로 만약 그들의 지도자 즉 사범이 다른 무도를 혼합시키므로 그들의 특별한 무도이름의 전통수련과정을 변형시키므로 한 무도의 전통으로 전해지는 술법이 이 도장과 저 도장의 술법이 다르게되면 그들의 무도이름이 필요 없게되며 그 무도의 창시자가 정 해놓은 무도이름의 명예가 파괴되고 그들 무도의 수련과정의 특징과 질서가 없어지게 되어 전통을 파괴시킨다. 지금 세계곳곳에서는 무도와 스포츠를 분간 못하는 자들이 자신의 영업을 목적으로 3-4개의 무도이름을 훔쳐서 붙이거나 아니면 자신의 이름으로 무도이름을 만드는 자도 생기고있다.  

 

10. 스포츠 인은 한 단체에서 징계를 받으면 다른 단체로 옮길 수 있지만은 무도 인은 그들 무도 단체의 상벌위원회의 결정에 의해 강등 또는 제명 처분된 자는 그들의 무도 어느 곳의 도장으로도 옮길 수 없다. 이는 그들의 무도는 오직 하나의 단체만이(한 국가의 한 정부와 같이) 세계를 총괄관장하기 때문에 그 무도의 구성원인 지도자들의 명예를 지키기 위함이며 제명 처분된 자가 다른 무도를 수련하고자하면 그는 제명되거나 추방된 무도의 연혁이나 직위 등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전 무도 스승의 이름을 사용해서도 안 된다 이는 모든 무도들의 명예를 존중하기 위함이다. 

현대무도의 변형

스포츠는 종목에 따라 선수가 되면 소속되어있는 단체에 최선을 다하지만 무도는 그 무도 전체의 사범이나 지도자들을 똑같이 존경하며 그들은 그들의 무도를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만약 일개 도장의 사범이 도의명예를 손상할 경우 모든 유단자들은 즉시 그 도장에 출입을 정지하여야된다. 이는 한사람의 사범에 대한 충성이 아니라 그들 모두의 명예를 위하여 법규와 규칙을 준수하며 그들의 무도를 전통적으로 계승시키고자 함이다. 그러나 세계각국에서 무도를 자영업으로 정하므로 국제적인 보호법(국제특허법)이 없는 무도는 아무나 도장이나 단증을 팔고 사며 심지어는 자격도 없는 자가 상업을 목적으로 그 무도의 단증 과 직위를 자신이 거짓으로 만들어 사용하여도 그 무도를 관장하는 대표적인 단체가 없으므로 이를 확인도 못한다. 또한 그들의 대표단체나 도장에서 징계나 축출된 자들이 그 무도를 스포츠와 같이 착각하게 함으로  그 무도의 창시자나 그 무도의 명성을 위하여 일생을 바친 지도자들의 권리를 도적질하는 행동을 자행하게 되며 그들의 배신과 파괴행위를 합리화시키고자 스포츠와 같이 다른 단체이름을 그 무도 이름으로 만들어서 일반인들이 스포츠와 무도의 다른 것을 잘 모르는 점을 악용하여 어떤 스포츠든지 배울 수 있는 경기선수들의 행위와 하나의 무도이름으로 충성을 바치는 전통과 명예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무도정신을 혼동시키고 있다.

 

무도는 그들의 창시자나 그들 지도자들의 노력으로 그들의 무도 이름을 알리고 명예를 높임으로서 그들의 무도를 수련하고자하는 사람들이 세계적으로 많아질 것이며 그 이익은 그 무도를 대표하는 유일한 그들의 단체와 많은 무도 중에서 자랑과 성공을 시킨 그들의 것이며 그것을 영유하는 것은 그들만의 권리 것이다. 이러한 도장업이나 상호 상표 도용의 폐단을 없애기 위하여 세계 각국이모여 1948년 국제특허법을 통과시킨 것이다. 이에 타 무도 인들이 그들의 무도이름을 도용하지 못하게 그들은 그들의 무도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할 것이며 그러한 남의 무도를 도적질하는 비인간적인 무도 인은 기존의 무도를 사회인들이 경시하게 만들었으며 모든 무도의 지도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고 있다.

 

태권도는 이제 스포츠로 바뀌게 되어서 한국이 종주국이 되는 무도의 길에서 이제는 국가 대 국가의 스포츠경기가 됨으로 한국이 종주국이 될 수 없으며 각 국가의 태권도 스포츠 관계 기관이 자국의 선수 선발과 우승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게되며 합기도는 수많은 단체들 즉 스포츠와 같이 되어 대표단체와 주인이 없는 무도가 되어서 누구나 합기도를 모르는 태권도 사범도 합기도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으므로 한국이 종주국이라 할 수 없게됐으며 오직 한국의 전통무도이름으로는 화랑도만이 남게되었다.

 

1980년 이후 각 무도의 교육용 비데오 테이프가 그들의 무도의 면허도 없이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과 정통 무도의 대표단체에서 자 무도의 교육용 비데오로 나누어 봇물처럼 쏟아져 나왔고 또한 누구나 홈 비데오로 아파트의 차고나 방안에서 만들어져서 시장에 나오게되었다. 이때부터 정통무도에서 추방된 비인간적인 자들이 한 무도 이름아래 불법으로 훔친 타 무도의 술법을 자기들의 술법인양 혼합시켜서 자신의 무도이름으로 새로운 비데오를 만들고 하나의 무도이름아래 여러 사람의 각 개인이 만든 비데오 테이프마다 술법이 달라져버렸고 이로 인하여 어느 것이 어느 무도의 술법인지 분간할 수 없어졌으며 심지어는 타 무도의 비데오 술법을 훔쳐서 일개인이 하나의 무도를 만들어 수백 수천의 개인 도장에 수백 수천의 무도이름이 생기게 되었다. 예를 들어서 태권도나 합기도의 교육용 비데오가 수십 명의 자칭 고 단자가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을 보면 태권도나 합기도 이름아래 만들어진 비데오 테이프가 그들 각 개인의 술법이 모두 다르다. 어느 것이 진짜 태권도나 합기도술법인지 분간할 수 없게된 것이다. 이러한 폐단으로 본 화랑도는 누구든지 본 도의면허 없이 교육용 비데오테이프를 제작 할 수 없다. 오직 대표단체에서만이 제작된다.  

이러한 폐단으로 인하여 무도의 정신은 오래 전에 사라지고 일개인의 영업을 목적 으로 그 무도를 위한 충성이 아니고 한 개인의 무도 잡화상으로 바뀌어졌으며 심지어는 무도의 뜻도 모르는 13세의 어린이가 자기스타일의 무도이름이라고 만들어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만드는 무도의 무법천지의 불행이 생기게되었다. 이것은 선배 무도인 들이 그들의 무도를 지키지 못하고 배신을 자행하여도 징계를 할 수 있는 강한 대표단체가 없었으며 그들 자신이 거짓역사와 거짓단수를 만들어 사회를 기만하였으며 국가와 민족의 공동체와 같은 무도의 정신을 버리고 스포츠와 같이 개인의 이익만 추구하였고 그들 자신들이 그들 무도의 앞날을 파괴시켜 버렸다.

또한 1970년 이후에 만들어진 무도 이름 또는 무도스타일은 모두가 자신이 배운 무도를 배신한 자들이나 추방된 자들로서 타 무도 의 비데오술법을 훔친 것과 그들의 무도에서 배운 작은 기초적인 술법을 혼합시킨 개인의 잡탕이며 그 이전에 창시된 정통 무도는 그들의 전통으로 전하여온 무술을 전수 받아 무도이름으로 창시하여 천년대계를 위하여 이어나가고자 그들의 정신과 율법으로 엄격한 자격을 심사하면서 그들의 명예를 목숨과 같이 중요하게 지키게되었다.

여러 무도들의 교육용 비데오들이 만들어지기 이전에는 다른 무도를 도용하는 예는 없었다. 그 이유는 그들이 다른 무도를 배우려고 하면 그 무도의 도장에 입관을 하여 초보부터 배워야 그 무도의 술법을 알게되었으나 이제는 그 들의 무도를 비데오테이프를 구입하면 그들 무도의 술법을 가지게되었으니 한 도장에 태권도 칠단과 합기도 칠단에 쿵푸 칠단?을 컴퓨터로 가짜증서를 만들어서 광고하는 촌극을 보이기도 한다. 이는 나는 배신자요 라고 쓴 꼴이 되었다.  그러한 그들은 그들의 도장 정신을 충성과 존경과 인내라고 하는 이중인격을 보이고있다. 이들 자신이 파괴한 그들의 무도정신을 누구에게 지키라고 하는 것일까?. 이러한 두 개의 얼굴로 어찌 무도를 지도하는 사범이라 할 수 있는가?.  이러한 폐단을 없애고자 본 화랑도는 일찍이 무도업의 특허를 세계각국에 등록하여 화랑도의 이름을 국제특허법으로 보호하여 비인간적인 자들의 도용을 견제하게된 것이다. 

화랑도의 앞으로의 전망

현재는 화랑도 세계본부가 미국에 소재하고 있지만 빠른 시일에 무도 화랑도 의 종주국인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서 우리 조상들의 문화와 민족정신을 심고있는 종주국의 면모를 세우고 스포츠가 아닌 문화를 배경으로 창시된 본 무도화랑도가 조국 대한민국에서 세계를 총괄 관장하는 화랑도 본산이 세워지기를 바라며 누구도 화랑도 이름을 무도 업에 불법 사용하여 다른 무도와 같이 스포츠 화되는 것을 막고 세계적으로 화랑도의 그 승단심사와 자격심사는 오직 하나의 대표단체인 세계화랑도회에서만이 발급되며 세계의 각국에 본 무도 화랑도가 세워져서 우리의 조상들이 남긴 문화의 유산인 민족정신을 세계에 보급하여야된다. 이는 본 무도 화랑도를 사랑하는 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며 본 화랑도의 세계적으로 획득한 무도 특허를 지켜 나가야 만이 세계특허법으로 화랑도이름을 스포츠 화하려는 비인간적인 자들의 행위를 방지하고 본 화랑도를 영구히 한 종주국 의 전통무도로 지킬 수 있는 것이다.

 

본 화랑도의 세계 각 국가의 무도업 특허가  창시자 한 분의 무도가 아니라 세계에 산재한 화랑도의 정통을 지키는 모든 화랑도인의 특허라는 것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하여 그 권리를 찾아서 발전시키고 그 이익을 모든 화랑도인이 공유하여야 되며 스포츠와의 다른 점을 사회에 인식시켜서 고대신라의 문화유산인 본 무도 화랑도를 오직 종주국의 단일 무도로 세계가 수련하는 전통을 이어나가야만 되며 누구도 본 무도 화랑도의 불법사용을 막아야 하며 본 무도화랑도를 사랑하고 아끼는 독지가나 한국정부에서 화랑도 본산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있어야 하겠다.

 

그러기 위 하여는 종주국인 한국에 고대신라의 민속촌이 만들어져야되며 고대 신라의 도읍지인 경주나 서울근교에 무도화랑도 본산을 세워야 될 것이며 현재 미국에서 세계를 총괄 관장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대표단체인 세계화랑도회가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서 천년의 찬란한 문화유산인 본 화랑도가 중국의무술을 대표하는 소림사가 관광지의 명소가된것같이 한국의 무도를 대표할 수 있는 화랑도의 종주국으로 세계에 산재한 무도의 수련자들이 한국을 무도의 관광지로 선택하여 한국에 관광수입을 올리게 되기를 바라면서 무도화랑도를 사랑하는 독지가의 도움을 기다리고있다.

 

무도의 길(개인과 무도이름의 영예 즉 하나의 무도를 선택하여 평생을 충성으로 수련하여 영광의 최고단자가 되어 그 무도 인들로부터 최고의 존경을 받으며 그 무도이름을 세계에 존경받는 무도로 만드는 길)과 스포츠의 길( 개인의 영예 즉 그 경기에서 인정하는 선수가 되어 개인의 이름을 날리고 국가 대 국가 또는 팀 과 팀의 우승과 개인의 영예를 갖는 길)이 서로 다름을 이제 알 수 있을 것이니 세계 각 국가에서  무도화랑도의 길을 선택한 모든 수련 생들은 이 다른 점을 그들의 국가와 일반 사회에 알려야되는 막중한 책임을 느끼게된다.

- 동양무도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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